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도정뉴스

[충남도] ‘그린홈 으뜸아파트’ 선정 공모

低탄소·低에너지의 수준 높은 주거환경, 선정 시 3천만원 지원

2009.05.06(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충남도 보도자료] 충남도는 21C 低탄소·低에너지의 녹색성장 기조에 부응하고자 2009년도『그린홈 으뜸아파트』공모를 실시한다.

『그린홈 으뜸아파트』선정은 기존 『살기좋은 아파트』를 리모델링시 공동부분의 친환경자재활용 실적, 전기 및 물절약실적, 자전거확보 등 低탄소·低에너지의 부분을 대폭 보완하여, 상실된 공동체 문화를 되살림과 동시에 에너지절약을 유도·확산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Well-being 주거환경을 창출해 나가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다.

▲공모기간은 5월부터 9월까지 5개월간 이며 ▲공모자격은 건립된 지 5년 이상 된 경과된 아파트로써 도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은 어느 단지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방법은 공모서를 작성하여 입주자 대표회의에서 해당지역 시·군청 건축·주택부서에 응모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남넷 홈페이지(www.chungnam.net)을 참조하거나 도 건축도시과 주택정책담당(☎042-251-2782) 및 시·군 주택담당부서에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공모한 도내 공동주택은 2009년도『그린홈 으뜸아파트』 평가지표인 에너지절약분야, 공동체 활성화분야, 10대 이행과제 등의 항목에 대해 제출한 서류에 의하여 평가를 받게 되고,

금년 10월에 민간평가단의 현지평가 등 최종 평가를 거쳐, 500호 미만, 500호이상~1,000호 미만, 1,000호 이상 각 부문에서 1개 단지씩 총 3개 단지가 선발되며, 선정된 아파트단지에는 인증패와 함께 3천만원의 시설개선자금이 지원된다.

도 관계자는 “정부의 그린홈 200만호 건설과 더불어 단열, 자연채광, 환기, 전력제어, 조명 등 에너지절약 부분에 중점을 둔 아파트를 선정하여 에너지 절약 뿐만아니라 주거환경 가꾸기 등 수준높은 환경 개선에 전 아파트 세대의 많은 관심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는 지난 3월에 기존 『살기좋은 아파트』로 선정된 단지주민 316명(남자 94명, 여자 222명)을 대상으로 『살기좋은 아파트』 선정 이후에 선정에 따른 평가방법과 공동체관리·노후시설 수선 및 조경관리 등에 대한 주민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90.7%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