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서산시, ‘밤새안녕, 모바일 안심 서비스’ 충남 최초 4월 시행

-충남 최초 고독사 사전 예방 사회안전망 구축

2021.03.31(수) 14:11:04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밤새안녕모바일안심서비스충남최초4월시행 1


서산시가 충남 최초로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밤새안녕, 모바일 안심 서비스’를 4월부터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중장년층 단독가구, 자살시도자(우려자), 우울증 가구 등을 대상으로 유무선 전화 통신사와의 연계를 통해 안녕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다.
 
특정기간 동안 통화기록이 없거나 자동안부콜(ARS)에도 답이 없을 경우 담당자에게 실시간 안부확인 알림이 통보돼 즉시 살펴보게 하는 구조다.
 
시는 서비스 시행에 앞서 시스템 설치 안내 등 운영 읍면동 담당자 사전 교육도 실시했다.
 
관내 2월 말 단독가구는 8,835가구로 시는 올해 1,400가구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
 
사전 신청한 400여 명의 시스템 등록을 마쳤으며, 4월 1일부터 실시된다.
 
신청은 연중 소재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며, 무료 서비스다.
 
시는 충남 최초로 시행하는 만큼 적극 안내 및 홍보를 통해 수혜자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박경환 서산시 사회복지과장은 “밤새안녕, 모바일 안심 서비스는 관내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뿐만 아니라 복지사각지대 놓인 위기가구 모니터링 강화 등 사회안전망을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담당부서
사회복지과
041-660-3074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