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천안시, 관내 식당 ‘국내산 김치 사용’ 캠페인 동참 독려

중국산 파동에 병천순대거리 음식점부터 국내산 김치 사용 홍보

2021.03.30(화) 10:20:55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관내식당국내산김치사용캠페인동참독려 1


천안시가 최근 ‘중국산 알몸 절임김치’영상 파동과 관련해 불안해하는 시민들을 안심시키기 위해 관내 식품접객업소를 중심으로 국내산 김치 사용 홍보에 적극 나섰다.
 
시는 천안시외식업지부를 비롯한 관내 영업자 단체, 먹자골목 상인회 등을 통해 식당에서 국내산 김치를 적극 활용해줄 것을 당부함과 동시에 식품접객업소 스스로 시민 불안을 잠재울 수 있도록 국내산 김치 사용 캠페인 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천안시 대표음식 타운인 병천순대거리 모든 음식점에 국내산 김치를 사용해 줄 것과 업소 내에 ‘국내산 김치를 사용합니다’ 표시판이나 현수막을 부착하도록 요청했다. 그 결과 다수의 음식점들이 이번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도 시는 신부동, 두정동, 신방동, 불당동 등 음식점 밀집 먹자골목 중심으로 캠페인을 펼쳐 국내산 김치사용 업소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영업주 대상으로는 우리 농산물 사용 인식개선과 김치 등 식재료 원산지표시 이행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고, 천안 소재 김치 생산 식품제조가공업소에 대한 지도·관리도 병행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음식점들이 중국산 김치 파동으로 더욱 어려워지지 않을까 걱정이지만, 국내산 김치 사용 음식점을 적극 확대하고 홍보에 나서 지역경제 활력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부서
식품안전과
041-521-5444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