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친환경 명품쌀 생산단지 사업설명회 개최

우렁이 농법 벼 재배기술 및 친환경농산물 인증절차 등 교육

2015.04.06(월) 13:51:08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군수 이용우)에서는 우렁이 농법을 이용한 친환경 무농약 쌀 생산 단지 집중 육성을 통한 친환경 명품쌀 생산에 적극 추진으로 부여쌀 이미지 향상과 가격 경쟁력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4일 오후 부여군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올해 명품쌀 생산단지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12단지 150여 농가가 참석한 가운데 고품질 친환경 벼 재배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친환경 명품쌀 생산단지 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친환경 우렁이 농법 벼 재배기술, 농산물품질관리원의 친환경농산물 인증절차 및 방법설명, 부여통합RPC의 친환경 무농약 쌀 판매현황 및 추후 수확기 매입관련 설명 등으로 유관기관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운영되고 있다.

부여군에서 역점시책으로 추진하는 고품질 친환경 명품쌀 생산단지는 부여쌀 이미지를 향상시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친환경 학교급식 등 쌀 수요에 대비하고자 시행하는 사업으로 3억6000만을 확보하여 12개단지 162㏊에 우렁이 농법을 이용한 친환경무농약 쌀을 생산하여 부여군 관내 학교급식용으로 140톤과 농협하나로마트 등 전국매장에 ‘친환경 무농약 쌀’로 출하 판매하고 있다.

또한, 재배품종에 있어서도 최고품질인 삼광벼와 찹쌀을 재배함으로써 가격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안전농산물을 생산하여 타지역 쌀과의 차별성을 확보하고 철저한 품질관리와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부여쌀이 명품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