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대학생 아르바이트, 구본영 시장과 대화

한달간 시정을 직접 체험한 대학생들의 시정개선사항 청취 및 대화시간 가져

2015.02.11(수) 20:37:04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천안시가 겨울철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마무리하면서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정발전 방안에 대한 토의와 주요현장 견학의 자리를 마련했다.
 
시는 11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1월 12일부터 2월 11일까지 한달간 시정을 체험한 대학생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구본영 시장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대학생들은 지난 4일에 열린 시정토의에서 최우수 발표로 선정된 ‘천안시 대중교통’이라는 주제로 호서대학교 유은혜 학생의 발표와 아르바이트 활동기간 학생들이 느낀 소감과 불편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은 일선 행정현장에서 새로운 경험을 한 대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시정과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며 “이번 아르바이트를 통해 쌓은 경험들이 앞으로의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더욱 성숙한 시민의식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간담회 이후 오후에는 환경에너지사업소, 홍대용과학관, 사적관리소를 견학하고 시정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아르바이트 대학생들은 불법광고물정비, 사회복지시설파견 등 각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현장근무 및 행정사무 업무 등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해왔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