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이제 차례상도 거뜬히 차릴 수 있어요

태안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 전통차례상차리기 및 송편만들기 행사가져

2014.09.02(화) 14:42:22 | 태안군청 (이메일주소:cjy0311@korea.kr
               	cjy0311@korea.kr)

태안군은 지난 1일 태안향교 예절관에서 군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20가정을 대상으로 ‘전통 차례상 차리기’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태안향교(전교 현종돈)가 연계해 우리고유 최고의 명절 추석을 맞아 전통차례법과 추석의 의미를 알려 다문화 여성들이 한국인이라는 공동체 의식을 넘어 한가족이라는 가족애를 느낌으로써 가족간 사랑과 친밀감을 만들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결혼이주여성뿐만 아니라 배우자, 시부모,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참여해 차례상 차리기와 추석에 대한 의미를 함께 되새기며, 더욱 행복한 가정을 만드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에앞서, 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여성회관 요리실에서 다문화가정여성들에게 ‘송편만들기’ 체험을 실시해 한국 음식 및 문화에 대한 친밀감과 한국인으로서의 자부심을 높이는 귀중한 하루를 만들었다.

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차례상차리기와 송편만들기행사는 지난해 90%이상 만족도를 보이며 다문화가족 프로그램중 한국사회 이해에 가장 도움이 컷다는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좋은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태안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태안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