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흥겨운 다문화 어울림장터 개장

10월까지 쌈지공원에서 매월 개최키로

2014.05.20(화) 20:02:48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최기홍)에서는 2014년 5월 16일(금) 오전11시 서산동부전통시장상인회(회장 최연용)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쌈지공원에서 다문화어울림장터를 열었다.
 
본 장터에서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주최가 되어 각국의 음식을 판매하고 다양한 소품들을 전시하며 모국의 문화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다문화어울림장터는 지역주민들에게 문화의 다양성을 알리고 다문화가정이 함께 서산을 이끌어 나가는 사회구성원임을 인식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장터에서는 지난달 중국자조모임에 이어 베트남자조모임이 주축이 되어 베트남 전통 음식인 ‘퍼가(쌀국수)와 뱅콕’을 만들고 한국음식으로 ‘수수부꾸미’를 준비하여 판매하였다.
 
특히나 이번 장터에서는 먹거리 이외에도 저렴하게 아동복을 구입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어울림장터를 찾은 사람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센터관계자는 “다문화어울림장터가 다문화가정과 지역주민들과의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되어 다문화가족들만의 행사가 아닌 지역의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여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인식개선과 함께 서산동부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내비쳤다.
 
매달 국가별자조모임이 돌아가며 모국의 음식을 준비해 판매하여 다양한 분위기로 진행될 다문화어울림장터는 오는 10월까지 매달 세째주 금요일, 11시∼13시까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쌈지공원에서 열린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