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공직기강 확립에 나섰다

내년 15일까지 금품수수, 복무실태, 주민불편 사항 중심으로 실시

2013.12.27(금) 14:13:07 | 서천군청 (이메일주소:seocheonpr@naver.com
               	seocheonpr@naver.com)

서천군은 연말연시를 맞아 직무감찰반을 편성하여 강도 높은 공직기강 바로 세우기에 나섰다.
 
군은 공직기강 직무감찰 일환으로 음주운전 근절 강화대책에 마련해 운영에 들어갔으며 나소열 군수 또한 23일 간부회의를 주관한 자리에서 연말연시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내년 15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직무감찰은 연말연시에 이완된 사회분위기에 편승한 음주운전, 이권개입, 금품·향응수수 등 비위와 공무원 복무실태를 집중 점검해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직무관련 업체와 골프 등 금품·향응수수, 근무시간 중 무단이석 후 사적용무, 음주운전 등 복무기강 해이 행위, 선거관련 정치적 중립의무 위반 행위, 계약 및 납품 관련한 특정업체 특혜 제공 행위, 불용 예산 낭비 사례, 관용차량 등 공용물 사적 사용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또한 주민들이 불편하게 느끼는 사항들에 대해서 담당 공무원들의 대응 방법 및 불손한 언행으로 주민들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무대응한 경우도 적발시 조치할 계획이다.
 
군은 감찰 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은 현지 시정토록 하고 비위 관련 공직자는 법에서 정하는 최고 수준으로 엄중 문책할 계획이며 비위발생 부서장도 연대 책임을 물어 문책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강도 높은 감찰을 실시할 계획이다.
 
나 군수는 “각종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를 맞아 음주운전을 비롯해 공직자의 품위를 훼손하는 행위가 절대 발생하지 않도록 간부공무원에게 소속직원 교육 등 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명근 감사법무계장은 “연말연시 공직기강 직무 감찰활동을 통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고 공직윤리 의식 제고 등 깨끗한 공직자상 정립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서천군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천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천군청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