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대산항 발전에 ‘총력’

항만 전담조직‘항만물류과’신설, 항만 활성화 인프라 구축 및 물류업무 추진

2013.07.12(금) 18:43:50 | 서산시청 (이메일주소:public99@korea.kr
               	public99@korea.kr)

서산시는 항만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는 시대 흐름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이달 1일 항만전담조직 항만물류과를 신설하고 서산 대산항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항만정책팀, 항만사업팀, 물류지원팀으로 구성된 항만물류과는 내년도 서산 대산항과 중국 룡얜항 간 국제여객선 취항을 기점으로 많은 분야에서 새로운 변화가 예상됨에 따라 우선 국제여객선 취항 관련 대비를 철저히 한다는 계획이다.
 
항만 활성화를 위한 국제여객선 취항 준비, 화물유치 및 항로개설을 위한 포트세일즈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중국인 관광객 방문에 대비한 권역별 관광벨트 조성, 대산항 유도 표지판 설치, 산동성 거리 조성 등의 업무를 새롭게 추진한다.
 
또한 그동안 분산되어 처리해왔던 항공, 육상, 철도 등 물류업무를 통합해 전담하고, 공영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 조성 등의 업무도 새롭게 추진하게 된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우선적으로 국제여객선의 성공적인 취항을 위해 모든 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며 “대산항 활성화를 위한 도로 등 기반시설과 관광 인프라 확충에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자동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대산항 자동차 부두 건설을 검토,추진할 예정이며, 해양레저산업 육성을 위한 마니라항만 조성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