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일본뇌염 경보 발령! 예방이 최선

청양군보건의료원, 모기에 물리지 않게 주의 및 소아 예방접종 당부

2013.07.08(월) 10:54:27 | 청양군청 (이메일주소:qkfrmsl63@korea.kr
               	qkfrmsl63@korea.kr)

청양군보건의료원(원장 권오석)은 지난 4일 전국에 ‘일본뇌염 경보’가 발령됨에 따라 여름철 건강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처음으로 부산지역에서 채집된 모기의 1일 평균 개체 수 중 일본뇌염 매개모기(작은빨간집모기)의 비율이 전체 모기의 50% 이상 분류되어 ‘일본뇌염 경보’를 발령한다고 밝혔다.

군 의료원은 모든 모기가 일본뇌염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지는 않으며, 일본뇌염 매개모기에 물린 사람의 95%는 무증상이나, 일부는 뇌염으로 진행해 고열, 두통, 복통 및 경련, 혼수, 의식장애 등의 신경과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회복하더라도 신경계 합병증 발생 비율이 높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일본뇌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모기 활동이 활발한 7~10월 하순 까지 가정 내에서 방충망(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특히 모기가 왕성하게 활동하는 야간에는 모기가 많은 지역의 야외활동을 가능한 자제하며, 야외활동 시에는 긴 옷을 입고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는 등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 ~ 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받도록 해야 한다.

의료원 관계자는 “6월부터 읍면 자율방역단에서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연막소독 등 집중방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주민 스스로도 모기에 물리지 않기 위해 주택 방충망 정비, 물 고인 웅덩이 제거 등 주변 위생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청양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청양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