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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

전화친절도 최우수부서 교육도시과, 최우수공무원 김현정 주무관 선정

2013.07.02(화) 15:18:02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2013년도 상반기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부서 와 우수공무원을 선발했다.
 
2013년도 상반기 최우수부서에는 62개부서(읍면동 포함) 중 부서평균 93.7점을 받은 교육도시과가 선정됐으며 우수부서에는 온양4동과 선장면, 장려부서에는 하수도과와 체육육성과가 선정됐다.

또 전화친절도 상반기 최우수직원은 자치행정과 김현정주무관이 선정됐으며, 사회복지과 전소영외 6명의 직원이 우수직원으로 선정됐다.
 
시는 전화친절도 평가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부터 전문평가기관에 의뢰해 ‘첫인사’ ‘언어표현’ ‘끝인사’ 등 응대태도를 10개 항목으로 세분화해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평가점수는 87.3점으로 상당히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으나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전 직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직원 1:1 개별코칭’ 등을 통해 아산시청에 전화하는 시민에게 기분 좋은 통화가 될 수 있도록 세심한 부분까지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그 결과 금년 상반기 평가점수는88.3점으로 전화친절도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전화를 통한 친절한 말 한마디가 시민감동이 돼 신뢰로 돌아오는 것을 확인해 가면서 직원 스스로 기분 좋은 변화의 주역이 되고 있다는 자긍심을 갖게 됐으며 한층 강화된 친절마인드로 시민들을 맞이할 수 있도록 전화친절도에 대한 평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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