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여가도 즐기고, 봉사활동으로 보람 두배

문화프로그램 통해 얻은 재능 소외 이웃에 기부

2013.02.28(목) 10:45:02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평소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습득한 재능을 발휘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치는 곳이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천안시 신안동 주민자치센터(위원장 강운주)에서 운영하는 문화교실 프로그램 수강생들로, ‘문화봉사단’을 조직해 매월 봉사활동으로 분주하다.
 
회원들은 자치센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얻은 재능을 소외된 이웃에게 돌려준다는 취지로 ‘문화봉사단’을 조직해 복지시설 방문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신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올해 특수시책으로 중점 추진하고 있는 노래교실, 통기타, 예쁜글씨(pop), 차밍댄스, 스포츠댄스 등 5개 프로그램에서 80명의 수강생들이 동참하고 있다.
 
노래교실은 월 2회 두송요양원을, 통기타교실은 월 1회 천안요양원을 찾아 공연을 함으로써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안겨 드리고 있으며,
 
예쁜글씨(pop)반은 관내의 열린문화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어려운 가정환경에 처한 아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센터 내 환경정비를 수시로 실시하고 수강생들이 강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예쁜글씨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예쁜글씨반 수강생 신연숙씨는 “처음에는 단순히 취미생활로 시작했던 것이 이제는 재능이 되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어린이들에게 되돌려 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행복하고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