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민생현장 방문 호응 속 마무리

주민들과의 소통폭 넓히는 계기 마련

2013.02.22(금) 15:24:43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계사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11일 광천읍을 시작으로 11개 읍·면을 방문해 민생현장을 살피는데 주력했던 김석환 홍성군수의 읍·면 민생현장방문이 22일 홍북면을 끝으로 마무리 됐다.
 
김 군수의 이번 현장 방문은 기존에 읍·면사무소 등으로 주민들을 초청해 진행했던 읍·면 순방 형식에서 탈피해, 군수가 마을로 직접 찾아가 더욱 가깝게 군민들을 만나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진솔한 대화를 통해 소통의 폭을 넓혀가자는 뜻에서 마련됐다.
 
방문일정은 방문 취지를 최대한 살리고자 불필요한 의전을 생략한 채, 읍·면사무소에 들려 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지역사회 리더들과 대화를 나눈 뒤, 각 읍·면별로 3개 마을씩을 방문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김 군수는 이번 방문 기간 동안, 재해위험지구, 광해복원공사 관련 지역, 가뭄피해 극심 지역 등 주민들의 애로사항이 큰 마을은 물론, 살기 좋은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 참여 마을, 시설채소 집단화 지역, 전통한과마을, 정보화마을 등의 특성화 마을, 기타 민생현장 등을 방문해 주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심도 있게 청취해 향후 군정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는데 주력했다.
 
김 군수는 “앞으로도 각종 사업 추진에 있어 현장의 목소리를 듣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 생동감 있고 역동적인 행정을 펼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