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움직이는 이동복지관 운영 호응

복지 소외지역 찾아 여가복지, 물리치료 등의 전문서비스 제공

2013.02.21(목) 19:31:48 | 보령시청 (이메일주소:voicecolor@korea.kr
               	voicecolor@korea.kr)

보령효나눔복지센터(관장 엄기욱, 군산대학교 교수)가 운영하는 ‘움직이는 이동복지관’이 지역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움직이는 이동복지관’은 전담 사회복지사와 물리치료사, 노래강사, 웃음치료사, 이?미용사 등으로 구성된 이동복지 운영팀이 건강, 교통불편, 원거리 등의 이유로 복지시설을 찾지 못하는 보령 웅천, 미산, 성주 지역과 부여 외산 지역 등 복지 소외지역으로 이달부터 매주 1회씩 찾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 듣고, 더 뛰며, 더 봉사하는 이동복지관’이라는 슬로건으로 추진되는 이동복지관은 농촌의 특수성을 감안해 농한기, 농번기에 따라 각각 다른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게 된다.
 
특히 지역 어르신들의 휴식시간인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마을회관에서 노래교실, 웃음치료, 수지침, 요가, 물리치료, 건강지압, 무료 이?미용, 빨래서비스, 법률자문서비스, 농촌지도자 특강 등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웅천 성동리 이동복지관에 참여하고 있는 임수재 어르신은 “이동복지관이 들어오면서 마을에 새로운 활력이 일고 있으며, 건강을 지켜주고 다져주는 내용과 여흥을 돋구는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어 매번 참석하고 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보령효나눔복지센터의 엄기욱 관장은 “이동복지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삶의 질을 높여주고 센터의 복지서비스 역량도 높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하며 이동복지서비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보령효나눔복지센터는 군산대학교가 한국수자원공사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보령효나눔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이동복지사업은 ‘현대자동차와 함께 움직이는 세상 공모전’이라는 전국공모사업 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공모사업에 당선되어 지원금을 받는 등 우수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고 있는 곳이다.
 

보령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보령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