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어린이 안전망 촘촘해진다

어린이 안전 영상정보인프라 구축 및 스쿨존 가로등 교체로 안전체감도 높여

2013.02.19(화) 19:41:28 | 논산시청 (이메일주소:jh0110@korea.kr
               	jh0110@korea.kr)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과 편안한 통행을 위해 스쿨존 주변에 CCTV 및 가로등 시설 등을 대폭 늘려 안전망 구축에 나선다.
 
시에 따르면 황산초등학교를 비롯한 유치원, 어린이집 등 어린이 보호구역 20개소에 어린이 범죄를 예방하고 위험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어린이 안전 영상정보인프라구축사업을 추진, CCTV 46대를 설치한다.
 
7호?15호?16호?18호 등 어린이공원 4개소와 탑정호 수변생태공원, 노성산 예향공원 등 3개소에 CCTV 14대를 설치해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
 
또 연무 은혜어린이집 외 1개소에 5억1000만원을 들여 어린이 보호구역 정비사업을 추진해 안전휀스, 미끄럼방지 시설과 과속방지시설 등 교통 안전시설을 설치한다.
 
안전하고 밝은 밤거리 조성을 위해 1억6000만원을 투입해 취약지역 가로등과 보안등을 설치?정비하고 특히 강경?연무?취암?부창 지역 주요 도로변과 스쿨존 주변 나트륨등을 고효율 CDM 램프로 교체한다.
 
관내 15개 읍면동 주요도로변 가로등 3,016개소를 대상으로 매월 1회 야간 순찰활동을 전개해 안전 체감도를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연무읍 안심리 큰사랑교회 삼거리~농협연무지점 100m 구간과 가야곡면 종연리 성덕교~탑정교 구간 350m에 각각 10억원을 투입해 도로 확장 후 인도를 신설하고 강경 상강경고~황산대교 삼거리 구간 3.3km 구간에 인도정비공사를 추진, 올해 5월까지 마무리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도모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은 물론 특히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 기반 조성을 위해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논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논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