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긴급지원사업으로 화재피해 주민 재기 도와

지난해 긴급지원사업으로 208건 3억 7,500만원 지원

2013.02.18(월) 14:36:57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올 겨울 한파가 지속되면서 취약한 난방기구 사용에 따른 화재사고가 적지 않게 발생하면서 주민생활 안정을 위한 군의 긴급지원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장곡면의 한 주택에서 화재사고가 발생해, 화재가 난 주택에 주거하던 노부부는 임시로 마을회관에서 거주할 수 밖에 없었고, 사고 당시 연기를 많이 마신 할아버지는 병원치료도 받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됐다.
 
이에 군에서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백미, 담요, 취사용구 등 시급히 필요한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긴급지원사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화재복구비를 신청해 3백만원을 지원할 수 있었다.
 
노부부는 지원받은 화재복구비로 피해를 입은 건물을 보수할 수 있었고, 할아버지도 병원치료를 무사히 마치고 현재 노부부는 다시 복구된 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다.
 
군은 지속적으로 이들 부부에 대한 사후관리를 실시할 계획이며, 다른 위기 가정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갑작스럽게 위기사유에 놓여진 가정에 대해 생계비, 의료비 등 위기를 해소할 수 있는 긴급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 작년 한 해 동안 군이 직접 54건에 7천 5백여만원을 지원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204건 3억여원을 지원하는 등 총 208건에 3억 7,500여만원을 지원하면서 위기가정의 재기를 도운 바 있다.
 
한편 군에서 실시하는 긴급지원사업은 가구소득은 최저생계비 150% 이하, 재산 7,250만원 이하, 금융재산 3백만원 이하(주거지원 5백만원 이하)의 가구가 위기상황에 처한 경우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홍성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홍성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