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매달 사랑을 전하는 직산읍 ‘이사회’

회원 14명 매달 어려운 이웃 선정 후원금 전달

2012.12.03(월) 17:47:18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14명의 지역인사들이 의기투합해 만든 ‘직산읍 이웃을 사랑하는 모임(이하 이사회)’이 9개월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어 겨울의 문턱에서 훈훈한 소식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 3월부터 박종화 직산읍장을 비롯해 관내 나눔의 뜻이 있는 회원 14명이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사회는 매월 100만원의 후원금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지원해 오고 있으며 회원들은 각기 바쁜 생활속에서도 주위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여 매월 직접 찾아가 격려를 하는 등 모범적으로 후원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처음 나눔의 손길을 건넨 3월부터 현재까지 한부모가족 2세대, 장애인가구 1세대, 조손가구 1세대, 독거노인 5세대, 질병가구 1세대에 후원금 900만원을 전달했다.
 
이사회는 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보호를 위한 조사지원반으로 구성되어 있어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나가고 있다.
 
회원들은 지난 11월 29일 직산읍 부송리의 홀로 사는 어르신을 방문하여 후원금을 전달하고 어르신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사회는 자발적이며 실질적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 주고있는 모임으로 어려운 직산의 이웃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고 있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