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호두과자축제 성황리에 마쳐

천안지역 대표 호두과자업체 대거참여

2012.09.18(화) 11:15:55 | 천안시청 (이메일주소:hongworld@korea.kr
               	hongworld@korea.kr)

“호두과자와 함께 즐기는 오감축제”라는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천안역 서부광장에서 개최된 “KORAIL 천안역과 함께하는 제1회 천안명물 호두과자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930년대 천안역 일대에서 최초로 제조되어 열차를 통해 전국으로 유통되면서 천안의 명물로 자리 잡은 ‘호두과자’를 위한 축제가 처음으로 열렸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이번 축제는 코레일 천안역(역장 김봉회)이 주관하고 호두과자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종민)가 주최가 되어 힘을 모아 천안이 호두과자의 원조임을 널리 알렸다.
 
14일 오후 2시 개막식에는 성무용 천안시장, 양승조 국회의원, 김능진 독립기념관장 등 기관단체장 24명이 참석하여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였다.
 
이번 호두과자축제는 행사장이 천안역 광장에서 열려 관광객과 시민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었고 축제기간 동안 10만 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축하공연, 호두과자가요제, 호두떡매 체험, 20가지 호두음식 전시, 호두과자만들기 체험, 호두과자 무료시식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축제의 하이라이트였던 “호두과자 가요제”는 우승자에게 상금 100만원이 걸려있어서 많은 호응을 이끌어 내있으며 전국 110명이 넘는 참가자가 신청하여 예선을 거쳐 축제 마지막 날인 16일에는 결선을 하였다. t-broad 중부방송에서 녹화방송을 하여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김봉회 천안역장은 “지금까지 천안의 대표 영양간식인 호두과자를 위한 축제 없었는데 이번 축제를 통해서 천안호두산업 육성과 역세권 발전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대표축제로 발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천안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천안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