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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군뉴스

민원행정서비스 품질 확~ 높인다

17일부터 5일간 행안부 주관 민원행정 확인 컨설팅 실시

2012.09.17(월) 14:05:54 | 홍성군청 (이메일주소:cookiezzzz@korea.kr
               	cookiezzzz@korea.kr)

홍성군은 9월 17일부터 5일간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해, 그 결과를 토대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대폭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원행정·확인컨설팅’은 행정안전부 관계자 3명과 민원행정 우수 지자체 공무원 5명으로 구성된 방문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3개 분야 12개 항목에 대한 민원서비스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컨설팅은 설문을 통한 민원평가 및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환경, 기관특성 및 장애요인 등을 분석하고 컨설팅 희망분야에 대해서는 우수기관의 사례완 연계한 집중적인 컨설팅을 실시해 민원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게 된다.
 
또한 컨설팅 마지막날인 오는 21일에는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실질적인 업무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향후 민원서비스 개선도에 따라 행정서비스 품질 우수기관 인증 신청가격도 부여받게 된다.
 
군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민원처리의 적정성 및 신속성, 민원행정서비스 헌장제 등 기본적인 민원처리 관리역량과 더불어 고객응대, 민원인권, 민원24 활성화, 직원 사기진작, 민원수수료, 사회적약자 편익제공 등 6개 희망분야에 대한 집중 점검을 받고, 우수사례도 전수받을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하는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역략을 강화하고, 우수사례를 접목해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우리군 민원행정에 대한 군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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