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컴퓨터에서 새나가는 에너지 잡는다

컴퓨터 1,000대! 전력절감 8,434KWh?저감탄소량

2012.09.17(월) 13:59:23 | 아산시청 (이메일주소:modolee@hanmail.net
               	modolee@hanmail.net)

아산시는 지구 온실가스를 줄이고 컴퓨터의 효율적인 전기 절약을 위해 전 부서 컴퓨터에 절전 프로그램 “그린터치(Green Touch)”를 설치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그린터치는 환경부에서 개발한 “컴퓨터전력 절감 무료 소프트웨어” 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절전모드로 전환해 소비전력을 99%줄이고, 이에 따른 온실가스를 줄여주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으로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그린터치’는 간편한 설치만으로 무의식중에 소비되는 전기의 절전효과를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절약된 전기 사용시간과 절감량, 탄소 저감량, 소나무 식재 효과 등이 표시돼 사용자 본인이 녹색생활 참여 기여도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시 그린터치 설치대수는 1,000여대이며 전력절감량은 8,434KWh이다. 이로 인해 저감된 탄소량은 3,576kg, 1,290그루의 소나무 식재효과를 보이고 있다.
 
그린터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www.greentouch.kr)에서 가정, 개인, 학생 등은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그린터치 개인용을, 기관ㆍ기업ㆍ단체는 그린터치 기업용을 내려받아 설치해 사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다른 유사한 프로그램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직접적인 전력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녹색생활을 실천 할 수 있다며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ㆍ기업ㆍ시민단체등과도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민녹색생활 실천운동으로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산시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아산시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