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국제결혼이주여성 우리말 경진대회 개최

한국생활에서 보고 느끼고 감동받았던 다양한 이야기 발표

2012.09.17(월) 13:42:13 | 부여군청 (이메일주소:buyeogun@daum.net
               	buyeogun@daum.net)

부여군(군수 이용우)는 국제결혼이주 여성들의 한국사회에 빨리 적응하고 언어적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14일 여성문화회관에서 국제결혼이주여성 우리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29명의 참가자와 가족 기관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베트남 전통춤 식전행사에 이어 한국생활에서 보고 느끼고 감동받았던 다양한 이야기를 한국어로 발표하는 자리를 가지고, 즐거운 노래교실을 함께 가졌다.
 
이번 대회 심사는 총 100점 만점에 원고내용 40점, 표현력 30점, 청중반응 20점을 종합해 다문화가족이 공감하고 자신있게 발표한 자에 대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한 결과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1명, 동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우리말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규암면의 코사모바사이다(우즈벡)는 발표문에서 “먼 곳에서 시집왔지만 한국사람 못지않게 한국말도 잘하고, 한국사람으로서 열심히 사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 경진대회에 참가했다.”며 “결혼 후 남편과 시어머니, 시누이의 큰 사랑으로 잘 적응할 수 있었고 한국에 시집온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앞으로는 열심히 공부해 다문화센터에서 일하고 싶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군에서는 11개국 522명의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정착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한글교육, 한국문화 이해, 취업능력개발 등을 지원하고, 자국 나라별 자조모임과, 개인상담, 다문화가족 나눔봉사단, 한국어 교육 등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방문교육사업, 어울림 사업, 타기관 교육사업 등의 참여를 유도하고, 국제결혼 이주여성 친정어머니 결연사업 및 모국방문, 가족한마음 운동회 등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화 자조모임 등 가족지원 프로그램, 한국 요리 교실 등 다문화 어울림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고 있다.
 

부여군청님의 다른 기사 보기

[부여군청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echungnam
  • 트위터 : asd
  • 미투 : as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