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우리집 주소 이젠 새 도로명 주소로 사용 하세요

공동주택 20개 단지내 건물번호판 300여개 설치 및 각종 회의시 수시로 홍보 전개

2012.02.20(월)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도로명 주소가 2014년 부터 전면 사용됨에 따라 병행 사용기간(2012년1월~2013년12월) 중에 새 주소가 주민생활에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주민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관내 공동주택 20개 단지내 건물 내부 출입구 우편함 상단에 건물번호판 300여개를 설치해 새 도로명주소를 기재하는 등 주소 표기방식을 안내함으로써 주민 뿐 아니라 집배원, 배달업체 등에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수준의 새 도로명주소의 주민정착을 위해 시외버스 터미널과 전통시장, 다중집합 장소를 중심으로 공무원들이 직접 나서 홍보 전단지 및 안내지도 등을 배부하고, 이장회의, 민방위교육 등 각종 교육시 홍보 방법을 총 동원해 적극적으로 홍보를 펼쳐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군은 홍보문구가 기재된 냄비 받침 1만5000여개, 부여군 전체 도로구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된 도로명 주소 접지형 안내지도 및 안내도 각 3만부를 제작하여 배부하는 한편, 도로명주소 홍보 전단지 3만부, 홍보 리플릿 2만부 등을 추가로 제작하여 주민들의 실생활 속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배포할 계획이다.

이윤병 민원봉사과장은 “100여년만에 새롭게 바뀌는 새 도로명 주소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군민들의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 주민들의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도로명 주소의 조기정착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새 도로명주소를 모두가 적극적으로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로명 주소는 안내 홈페이지(www.juso.go.kr)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민원봉사과 새주소담당 (☎ 041-830- 2086~8)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