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임산부 건강교실 열어

이달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 실시

2012.02.22(수)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서천군은 출산 및 모유수유 장려를 위해 이달부터 임산부 건강교실을 실시한다.

이번 건강교실은 12월까지 군 보건소 2층 교육장에서 임산부 및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매주 금요일 10시부터두시간 가량 실시된다.

매달 첫째 주는 구강교실, 둘째 주는 순산체조 및 산전교실, 셋째 주는 임산부 자조모임 및 이유식 교실, 넷째 주는 육아교실 및 모유수유클리닉 과정을 진행한다.

구강교실에서는 임산부 구강건강의 중요성 및 관리교육이 실시되며, 치과 관련용품 등이 제공된다.

산전교실은 출산준비교육전문가 장혜주강사의 임산부 순산체조, 호흡, 분만대처법 등의 강의가 진행되며 예비 엄마로써 준비를 위한 산전 프로그램이다.

또, 건강한 출산에 대한 생활나누기 및 정보교환 등의 기회가 제공되는 ‘자조모임’과 단계별 이유식 조리교육 및 시식 등의 정보제공을 위한 ‘이유식 교실’이 운영된다.

이밖에 베이비 요가 및 마사지를 배울 수 있는 신생아 관리, 산후에 올 수 있는 모유수유의 문제 상담 및 교육 등의 육아교실 및 모유수유클리닉이 진행된다.

군 보건소는 매월 등록된 임산부 및 영아 등록자에게 전화 및 SMS 문자발송을 통해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유도시킬 방침이다.

김재연 군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자연분만 유도 및 모유 수유율 증대와 육아에 대한 자신감이 생기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군의 출산장려문화를 형성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건강증진담당(☎041-950-5634)로 문의하면 된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