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저소득층 대상 무료이동검진

오는 2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저소득층 대상 무료 암 검진

2012.02.17(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보령시는 저소득층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내달 8일까지 무료 이동 암 검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진은 만 40세 이상 짝수년도 출생자 중 의료급여 수급자 및 건강보험하위 50%에 해당되면 누구나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검진항목은 ▲만 40세 이상은 5대 암(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검진 및 일반검진 ▲46년생과 72년생은 간염검사 등 24항목의 생애전환기 검진 ▲40세 이상여성 및 50대 이상남성은 골다공증, 갑상선기능, 전립선암, 통풍검사를 실시한다.

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되는 검진 안내문에 따라 해당기간에 검진을 받아야 치료비 지원이 이뤄지며, 국가 5대 암 검진 시 발견된 자에 한해 암 치료비가 지원된다.

이동검진 일정은 22일 청라보건지소를 시작으로 ▲23일 천북 ▲24일 청소 ▲27일 주포 ▲28일 오천 ▲29일 주산 ▲내달 2일 미산 ▲5일 주교 ▲6일 성주 ▲7일 웅천보건지소에서 실시하며, 동지역과 남포면지역 8일 시 보건소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암 검진 대상여부 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www.nhic.or.kr) 또는 보건소 건강증진과(930-9050)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욱 보건소장은 “암 조기검진과 치료비 지원사업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치료를 못 받고 있는 저소득층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인식해 당해 연도에 검진을 꼭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