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협의회 구성

민·관 공동 대응체제 구축으로 적극 대응 방침

2012.02.17(금) | 관리자 (이메일주소:
               	)

서천군이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협의회를 구성해 민·관 공동 대응체제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번 협의회는 다양한 의견수렴 창구, 대 정부 대응논리 개발 및 향후 활동방향 설정 등 금강하구 해수유통을 위한 추진 전략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협의회는 금강하구 지선을 축으로 해당 읍·면의 농업, 어업, 환경 등 민간단체 또는 임원 등 총 25명으로 구성된다.

지난 17일에는 군청상황실에서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협의회 관련모임을 갖고 추진협의회와 집행위원회의 임원선출 및 구성, 향후 활동방향 및 대응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군은 다음 달 중으로 발기인대회를 갖고 전승수 전남대교수의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며, 푸른서천 21의제로 환경스페셜 등 국민 이슈 다큐제작 방송을 섭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협의회 회의를 월 1회 실시해 금강하구 해수유통 추진상황 설명회 등 정보공유와 대 정부활동 계획 의결 및 홍보, 금강하구 해수유통을 위한 전반적인 토론도 가질 예정이다.

이밖에 금강비전기획위원회 및 서천군 추진상황에 따라 수시로 집행위원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국토부에서 발표한 ‘제2차 금강 하구역 생태조사 및 관리 체계 구축 연구용역’에 그동안 군에서 건의한 금강해수유통 내용이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결론이 남에 따라 지난 달 31일 나군수는 기자회견을 갖고 해수유통 촉구 성명서를 발표했고, 국무총리실, 국토해양부 등 관련 부처에 지난 1일 성명서를 송부했으며, 지난 13일 군의회에서는 금강하구 해수유통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관리자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