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천안 K-컬처 박람회 4박5일간 열렸던 그 화려한 현장

2024.05.26(일) 22:01:20여행하는 리따(dyun06@naver.com)



천안시에서 열리는 대축제! 바로 K-컬처박람회가 4박 5일간 열렸고, 어제 그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화려한 공연과 라인업! 멋진 쇼가 함께했는데요.
개막식에는 무려 1천개의 드론이 독립기념관 겨레의집 위를 수놓으며 장관을 이루었고, 블랙이글스 에어쇼로 곡예비행의 화려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송소희, 생동감크루, 아라댄스컴퍼니, 유희스카, 컬투쇼, 비정상회담 등등등!!이름만 들어도 아는 화려한 라인업도 자랑할만한 것이었죠. 그 화려했던 축제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





입구쪽에는 K-키즈존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아이들을 동반한 가족들은 이동하는것 부터가 쉽지 않는데, 그것을 배려해 주차장에서 가장 가깝게 배치한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핑크퐁, 신비아파트 등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캐릭터들과 함께 즐거운 놀이와 체험이 가득해 아이동반 가족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고, 축제기간 내내 가장 북적였던 장소입니다 .







도자기, 천연염색, 자개 등 다양한 한국공예,예술문화를 체험해 볼 수도 있었는데요. 이런 다양한 체험을 한자리에서 해볼 수 있다는 것도 좋았고, 가격도 굉장히 저렴하게 책정되어 관람객들이 한국문화를 더 많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이들 뿐 아니라 외국인들, 커플들 에게도 인기만점이었죠! 

K-컬처 박람회에는 멋진 공연들과 체험거리가 한데 모여져 있기 때문에 4박 5일 내내 방문해도 준비된 모든 것을 다 즐기기에 벅찰 수도 있을 지경입니다. 그만큼 준비된 공연, 전시, 체험이 많다는 이야기죠!



겨레의 탑 쪽으로 향하는데, 멋진 조형물이 눈에 띄었습니다. 우리나라의 독립역사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의미깊은 장소인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만큼 조형물들 하나하나에도 독립의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 . 매년 더 발전하는 K-컬쳐 박람회! 내년에는 또 어떤 멋진 조형물들이 포토존으로 만들어질지 궁금해집니다. 





마지막날 주무대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요즘 핫한 고민 해결해주는 '말자할매'가 방문하여 즉석에서 관람객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해주며 푸짐한 선물도 줘서 웃음꽃이 피었습니다.

외국인 축제도 함꼐 열렸는데요. 한국에서 살아가는 외국인들이 다같이 모여 담합하고, 한국 음식을 먹고 한국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니 참 고맙기도 하고, 신기하기도 했습니다. 



비정상회담 토크쇼도 웰컴존에서 열렸는데요.
외국인이지만 한국문화를 우리보다 잘 알고, 사랑하는 외국인들이 모여 한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드는것은 꽤나 의미깊은 일이었습니다. 
토크쇼를 보다보니 외국인들도 이렇게 우리나라 문화를 사랑하고 아끼는데, 나 부터도 더욱 우리나라를 사랑하고 문화를 알리는데 앞장서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폐막식이 있는 늦은 오후에는 비가 내리기 시작했는데요.그럼에도 불구하고 공연은 이어졌습니다. 범진, 그렉, 불타는신에손 등 유명가수들의 감미로운 음악이 빗소리와 어우러져 더욱 낭만있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비가 와도 끝까지 K-컬쳐 박람회를 지켜준 관람객들 덕분에 무대에 오르는 사람들도, 함께 즐기는 사람들도 행복하게 축제를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문화는 세계로 뻗어나가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러한 한국문화를 한데 모아 보고, 더욱 발전시키고 홍보할 수 있는 K-컬처 박람회! 내년에도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