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로고

| 민선8기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 응원합니다”

도, 제8회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 개최

2023.09.22(금) 16:35:35 | 충청남도 (이메일주소:chungnamdo@korea.kr
			               	chungnamdo@korea.kr )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 응원합니다” 1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배움의 길을 걷고 있는 어르신들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 지사는 22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제8회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지난해 9000여 명에게 문해교육을 실시했는데, 여전히 성인문해교육이 필요한 분들이 26만여 명에 달한다”며 “성인문해교육은 물론 문해교사 양성과 교과서 보급을 더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식당이나 공공장소에 많이 설치되고 있는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같은 정보문해교육도 강화해 일상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글 배우는 재미와 공부하는 즐거움에 푹 빠지신 어르신들의 열정이 더 뜨겁게 타오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와 (재)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이 배움에 대한 어르신들의 열정을 응원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김 지사를 비롯해 도내 문해 학습자, 문해교?강사 및 시군 관계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격려사 및 축사 △충남 문해교육 시화전 및 문해교사 대상 시상식 △수상작 발표회 △공연 및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하며, 문해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였다.
 
시상식에서 김 지사는 김경순(충남 문해교육 시화전) 씨와 전수자(충남 문해교사 대상) 씨에게 직접 도지사상을 시상하고, 그동안의 성과를 격려했다.
 
김 지사는 “김경순님의 시에는 ‘책가방에 희망찬 내일을 담아 오늘도 신바람나게 학교로 훨훨 날아간다’는 문구가 있다”며 “이 시처럼 어르신들이 늘 희망찬 하루하루를 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충남 문해교육 한마당은 매년 9월 ‘대한민국 문해의 달’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2019년 행사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됐다.
 
 
 


Insert titl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