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아산시장, 국공립어린이집 개원식 참석

올해 네 번째 국공립어린이집 개원, 배방행복어린이집

2019.03.06(수) 14:07:10아산시청(modolee@hanmail.net)






오세현 아산시장은 3월 5일 오전 배방행복어린이집(원장 배종화) 개원식에 참석, 축사를 전했다.

배방행복어린이집은 배방행복주택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효성어린이집(배방읍), 테크노밸리어린이집(둔포면), 아이노스어린이집(용화동) 등에 이어 올해 네 번째로 개원한 국공립어린이집이다.

지난해 국공립어립이집 5개소를 개원한데 이어 금년도 4개소를 추가 개원하여 아산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은 11개소에서 20개소로 9개소 증가했으며, 총 462명의 영유아가 추가로 이용 가능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동주택 내 관리동어린이집 및 민간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축사에서 “저 역시 어린이집에 자녀를 보냈던 한 사람의 부모로서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2020년 2월 준공예정인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다양한 보육지원 정책을 통해 어린이집과 영유아 맞춤형 지원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아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는 그동안 ‘아이 키우기 좋은 아산’을 만들기 위해 정부의 보육사업 방향과 보육여건 변화에 맞추어 핵심보육 정책 등을 꾸준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2015년, 2016년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 2017년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하는 등 3년 연속 보육사업 유공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540-2834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