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 home
  • 충남재정정보공개 > 세입 > 자금운용현황

자금운용현황

화면컨트롤메뉴
인쇄
Q공개된 재정정보가 너무 어렵습니다. 쉽게 볼 수 있는 정보는 없나요?
공개된 재정정보는 도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체계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또한
참여소통> 재정용어는 재정 관련 개념과 용어에 대한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자료는 언제 업데이트가 되는 건가요?
재정정보는 공표 주기에 따라 업데이트가 자동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Q재정정보 서비스가 중지 될 수 있나요?
특정 사유로 부득이하게 제공중인 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중지와 관련해서는 "공공데이터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 36조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제36조(면책) ① 공공데이터의 제공에 관하여 해당 공공기관과 그 소속의 공무원 및 임직원은 공공데이터의 품질(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는 제외한다),
제20조에 따른 공공데이터 목록의 제외, 제28조에 따른 공공데이터 제공중단 및 업무상 사유의 공공데이터 일시적 제공중단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민사상·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② 해당 공무원 또는 임직원은 이 법에 따른 절차에 따라 성실히 직무에 임한 경우에는 「국가공무원법」 및 그 밖의 법령에 따른 불이익처분을 받지 아니한다.
③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공공데이터가 제공된 경우 이를 이용한 자는 진정한 권리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다만, 사전에 제3자의 권리가 포함된 사실을 인지하고 이용한 자는 제외한다.
Q회원가입이 필요한 가요?
재정정보공개시스템 사이트에는 회원 가입 없이 모든 사용자에게 재정정보를 공개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Q문의를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시스템 장애 등 사용방법에 대한 문의는 충남도청 대표번호 (041-635-2000 ) 또는 
참여소통 질의답변 메뉴를 활용하여 등록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시스템 사용법을 알고 싶습니다.
소개 > 재정정보시스템이란? 메뉴에서 매뉴얼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하시면 PDF파일을 다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재정정보 공개시스템을 실제화면을 캡쳐하여 사용 순서와 세부 기능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Q예산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를 알려면 어떤 정보가 있나요?
도민이 납부한 세금은 세입,세출에 공개된 정보를 확인하시면 어떤 용도로 예산이 사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