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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 처리절차

이용안내

충청남도 인권센터는 누구에게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 충청남도 인권센터는 전화상담, 방문상담 등을 통해 인권침해나 차별행위 피해자들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진정 방법 등 권리 구제 방안 안내와 함께 다양한 문제에 대해 해결방안을 고민하면서 심리적인 치유 방안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인권침해 상담 및 조사대상
1. 도 및 그 소속 행정기관
2. 도내 시·군(도의 위임사무에 한함)
3. 도가 출자 또는 출연하여 설립한 기관
4. 도의 사무위탁기관(도의 위탁사무에 한함)
5. 도의 지원을 받는 각종 사회복지시설
전화상담 안내
전화상담 : 충청남도 인권센터는 전화상담을 통해 인권침해, 차별 등에 대한 상담과 권리구제를 돕습니다.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041-635-2339, 3614)
방문상담 안내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점심시간 12:00 ~13:00)
상담장소 : 충남도청 본관 1층 충청남도 인권센터(125호)
  • 상담분야 : 장애인인권, 노동인권, 여성인권, 노인인권, 이주인권, 성희롱, 다수인보호시설, 등
상담조사 처리절차
도정과 관련된 인권침해사항에 대하여 상담·접수 후 도민인권보호관이 독립적으로 조사를 실시하며,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권고 조치합니다.
상담조사 처리절차 1
  1. · 인권침해 사항 상담 및 접수

    – 인권센터

     
  2. · 조사

    – 인권센터
    (도민인권보호관)

     
  3. · 각하결정
    · 종결처리

    – 인권센터장

상담조사 처리절차 2
  1. · 인권침해 사항 상담 및 접수

    – 인권센터

     
  2. · 조사

    – 인권센터
    (도민인권보호관)

     
  3. · 기각결정
    · 시정권고 결정

    – 도민인권보호관
      (합의결정)

  1.  
  1. · 결정문 도지사 통지

    – 인권센터장

     
  2. · 당사자 통지
    (신청인, 피신청인, 조사기관의 장 등)

    – 도지사

     
  3. · 결정사항
    이행 및 보고

    – 조사대상기관의 장
      (통지받은 날로부터 2월 이내)

     

만족도조사 및 정보관리실명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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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수정일 : 2022-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