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어려움을 극복하고 여전히 살아있는 바다 만리포.

유류피해극복관

2024.03.07(목) 12:53:58새콤달콤(sunhwasmail@naver.com)

이제 정말 봄이 오려나 봐요. 봄비가 내리고 난 후 날씨가 많이 따뜻해짐을 느끼는 요즘이예요. 따뜻해진 날씨에 어디로든 떠나고 싶어 태안군에 위치한 만리포해수욕장에 가보았어요. 다양한 생물들이 있더라구요. 갯지렁이, 바다달팽이, 톳, 물고기, 불가사리, 바다장구벌래, 게 등 다양한 생물이 살아있는 바다였어요. 

2007년 정도에 유류피해가 있었던 것 기억하시나요? 기름이 유출되서 이제 다시는 아름다운 바다를 못보는 것인가 했었는데, 전국에서 자원봉사자들이 다같이 기름 닦아내고 청소하고 그랬었잖아요. 10주년이라고 해서 2017년도에 유류피해극복관이 개관했던 기억이 있는데, 올해가 벌써 2024년이랍니다.

문득 유류피해극복관이 떠올라 방문해 보았어요. ^_^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바다
▲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바다


▲ 만리포 해수욕장에서 바라본 바다

깨끗해진 해수욕장 풍경과 더불어 바다와 모래사장에도 여러 생물이 살아가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갯지렁이                                                                                ▲ 바다달팽이

 
▲ 해조류(톳으로 추정)                                                                        ▲ 바다생물



유류피해극복 기록은 유네스코에 지정되기도 했었는데요. 그 당시에 123만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서해안으로 다 와서 청소하고 그랬었죠. 정말 우리나라 사람들 대단한 것 같아요! ^_^!
유류피해극복관에는 그 당시에 피해정도와 어떻게 극복했는지, 자원봉사자들의 이름등이 기록된 곳도 있고, 막막 애국심이 피어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세요. 물론 아이들에게 설명과 함께 교육적으로 방문해보는 것도 좋겠죠?


▲ 유류피해극복관 


▲ 유류피해극복관 입구


▲ 전시실



 
 
▲ 유류피해극복관



유류피해극복관은 총 3층으로 되어 있어요. 1층에는 유류피해와 피해극복에 대해 알 수있고, 2층에는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체험과 그림등이 전시되어 있어요. 2023년도에 바다그리기 사생대회가 있었나봐요. 입상한 그림들이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5월까지 전시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세요^_^





 
 
▲ 유류피해극복관 파워태안걸 게임기

2층에는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게임기도 있었는데. 재미있는 것은 '파워 태안걸'이라는 게임이였는데. 은근 재미있더라구요. 진짜 한참을 게임을 했네요.
기름 괴물에게서 바다를 지키는 게임인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저도 재미있더라구요. 방문하시면 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다 무료예요~ 입장료도 체험비도^_^



 
▲ 유류피해극복관 3층 전망대

3층은 만리포해수욕장 및 그 주변을 볼 수 있는 전망대인데요. 날씨도 풀리고 돗자리 챙겨서 가셔서 놀다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 풀어놓기도 좋구요. 

봄이 오는 소리에 마음이 설레여 바다에 갔다가 다양한 해양생물들을 보고, 유류피해극복관이 떠올라서 가보았는데요. 만리포해수욕장에 가시면 한번쯤 들려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터넷검색을 하시거나 네비게이션에 '유류피해극복관'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_^!


유류피해극복기념관
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20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