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민 물가 잡는다!

서민 물가 잡는다!

2012.04.09(월) 02:48:37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Ann> 지역 주민들의 가장 큰 걱정 가운데 하나는 자고 나면 올라 있는 각종 물가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에 충남도가 지방물가 안정화를 최우선 과제로 선정해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Re> 충남도는 30일, 2012년도 1/4분기 물가대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서민생활과 직결되는 지방 공공요금과 개인 서비스요금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물가관리 추진상황 점검과 앞으로의 계획에 대한 토론 등을 진행한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방물가 안정 분위기를 지속시키기 위해 도내 전 공무원부터 착한가격 모범업소를 이용, 홍보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착한가격 모범업소는 가격 표시제 등을 이행하는 개인 서비스 업소로, 도는 현재 93곳인 착한가격 모범업소를 상반기 중에 650여 개로 확대 지정할 계획입니다.
또, 올 상반기에는 지방공공요금을 동결하고, 물가안정 책임관제 상시 운영, 소비자 단체의 물가 감시·견제활동 강화 등을 통해 서민 물가를 안정화 시킨다는 방침입니다.

남궁영 실장 / 충청남도 경제통상실
시군에 우리공무원들도 그런업소를 많이 활용하도록 그렇게 독려를 좀 해주시길 바라고요. 목표량을 초과해서 지정되고 관리될 수 있도록 그렇게 해주시길 바랍니다.

한편, 지난달 충남도내 물가는 1월보다 0.5%, 지난해 같은 달 보다는 2.7% 상승해 전국 9개 도 가운데 세 번째로 낮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CNi뉴스 김지윤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