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논산딸기축제: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 선정

2023.03.25(토) 06:12:48젊은태양(claudi00@naver.com)

올해 논산딸기축제 많이 즐기셨나요?
코로나19 때문에 그동안 온라인으로 열렸는데, 드디어 2023년 올해, 4년 만에 대면행사로 열렸습니다.
논산시의 넓은 시민공원과 시민운동장에서 열렸는데,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 놀거리, 먹을 것과 쇼핑 등 내용이 풍성해서 축제 기간 내내 관람객으로 붐볐습니다.
축제 기간 내내 35만 명의 관람객이 현장을 찾았는데, 관람객의 안전을 위한 시설 또한 잘 준비되어 모두 건강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겼습니다.
곳곳에 예쁜 포토존을 만들어서 방문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었고, '딸기 네 컷' 코너에서도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매일 곳곳에서 버스킹 공연과 함께 다양한 공연을 펼쳤고, 밤을 밝히는 저녁 공연도 성황을 이뤘습니다.
딸기떡 길게 뽑기, 딸기떡메치기, 딸기 비빔밥 만들기, 딸기 디저트 요리대회, 딸기잼 만들기, 딸기 따기, 딸기 스탬프 투어 등 체험거리가 풍부했습니다.
딸기잼 만들기는 사전 신청을 하지 않아도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어서 체험객이 몰렸습니다. 딸기잼 만드는 과정을 볼까요?
참가자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앞치마, 머릿수건, 팔토시를 착용합니다. 딸기 농가에서 딸기를 미리 으깨어 끓여서 준비했습니다. 참가자는 그것을 열심히 저어주다가 계량해서 준비해놓은 설탕을 세 번에 나누어 첨가해서 다시 열심히 저어줍니다. 설탕을 첨가했으니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야 합니다. 주걱으로 저었을 때 바닥에 보일 정도의 농도가 되면 논산딸기로 만든 딸기잼 완성입니다.
시민공원에서 작은 동산을 넘어 시민운동장으로 가면 어린이 체험이 많은데, 안전하게 운행하는 알록달록 꼬마기차가 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분수광장에는 키즈닥터 코너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특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그동안 운영하지 않았던 한방족욕체험장도 딸기축제 기간 동안 문을 열어서 축제 현장을 다니던 발의 피로를 풀 수 있었습니다.
군사도시 논산의 특징을 살려 육군에서도 핼기 타기 체험, 헬기 전시 등 관람객의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으로 논산딸기축제에 참가해서 관람객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날씨도 좋고, 기온도 영상 20도까지 오르면서 논산시민공원에는 봄꽃이 활짝 피었고, 35만 명이나 딸기축제에 참가해서 매우 성공적인 축제였다고 합니다.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논산딸기축제는 K-컬처 관광 이벤트 100선으로 선정됐습니다. 내년이 더욱 기대가 되는 논산딸기축제입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