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미리 가본 수국 천국 '유구색동수국정원'

6월말 축제 준비..건강한 산책로 조성

2023.05.22(월) 14:35:28여행바라기(djone@nate.com)



안녕하세요. 얼마 전 충남 공주시 유구읍을 찾았습니다. 유구읍은 오랜 역사 속에 전통이 숨 쉬고 있는 마을입니다. 오늘 소개할 장소는 유구읍에서도 대표적인 관광코스라 할 수 있는 유구색동수국정원입니다.


유구색동수국정원이라는 이름에서 알듯이 정원이 수국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제가 방문한 시기는 수국이 활짝 만개한 시기는 아닙니다. 수국은 초여름 만개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에서는 6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유구색동수국축제가 열린다고 합니다.


수국을 좋아하는 분들은 최대 관심을 두는 축제라고 합니다
. 특히 다양한 수국은 물론 사진촬영, 수목원 탐방, 수국 관련 전시와 체험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됩니다.


대한민국 대표적인 수국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시기를 기억하다 꼭 방문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볼 게 없는 건 아닙니다
. 수국 만개에 맞춰서 잘 조성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특히 무엇보다도 유구천이 바로 옆에 흐르고 있어서 시원한 느낌도 주고 있습니다.


유구천을 따라서 약
1km 코스에 따라서 조성이 돼 있습니다. 수국도 한 종류가 아닌 22종에 16천 본을 심는다고 합니다. 지금은 주민들이 직접 가꾸고 있었고, 평소에는 주민들이 산책하는 명소라고 합니다.


유구천의 풍경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 탁 트인 풍경은 더할 나위 없이 산책하며 힐링을 느끼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빡빡한 도시이미지 보다도 한적하면서도 조용한 풍경이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 마련해 놓은 쉼터는 걷다가 지칠 때마다 잠시 앉아 쉬어도 될 듯 하네요
.


6
월말 최고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유구색동정원. 산책로도 잘 되어 있고, 길이 평탄해서 휠체어나 유모차를 끌고 와도 편안하게 꽃 축제를 즐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월 말 만개할 수국을 기대하면 유구읍을 찾는다면 꼭 한번 들려보면 좋을 듯합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