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해미읍성을 수놓은 미디어 파사드

해미읍성 축성 600주년 기념 영상쇼

2020.12.27(일) 21:56:50계룡산(ccy6645@hanmail.net)

해미읍성 축성 600주년을 맞이하면서 서산시에서 마련한 미디어 파사드가 상상을 초월한 아름다움으로 코로나19로 우울해 있는 시민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했다.
 

 

 


해미읍성 진남문을 배경으로 한 미디어 파사드가 지난 24일, 25일, 26일 3일에 걸쳐 오후 7시30분, 7시50분, 8시10분 하루 세 차례 미디어 영상쇼가 진행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제한된 소수의 인원만이 지정된 위치에서 관람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10분동안 이어지는 미디어 파사드는 '1부- 해미읍성 축성과정', '2부- 왜구의 침략과 이를 극복한 이순신 장군의 군사훈련 장면', '3부- 회화나무와 등불은 박해와 평화를 상징하며', '4부- 더 새로운 시민의 서산'의 밝은 미래를 역동적으로 표현하며 마무리된다.
 


매 순간마다 진남문과 성벽에 그려지는 영상쇼는 여지껏 흔히 볼 수 없었던 아름다움의 극치로서 우리나라 미디어 기술의 결정판을 보는 듯 감동의 순간이었다.
 




















미디어 파사드는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을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미디어 영상 장르로서 이번 해미읍성 미디어 파사드는 3개 전문업체(컨텐츠- 릭스스튜디오, 영상시스템- 모카스튜디오, 음향시스템- 바인사운드)가 참여한 걸작품으로 해미읍성을 주제로 한 최고의 연말 선물이었다고 생각한다.
 



  
마침 지나가다 우연히 접한 미디어 파사드 한 장면 한 장면을 카메라에 담는 행운을 얻었다.
 


사정이 여의치 않아 그 아름다운 영상을 접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400여 컷의 사진 중에 20장만 선별하여 보여드리며 그 순간 감동을 함께 공유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