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천수만 찾은 귀한 손님 황새

2015.01.09(금) 15:27:03서산시청(public99@korea.kr)

9일 서산시 부석면 창리 철새 생태공원 서산버드랜드 인근 농경지에서 황새 4마리가 먹이를 찾고 있다.

▲ 9일 서산시 부석면 창리 철새 생태공원 서산버드랜드 인근 농경지에서 황새 4마리가 먹이를 찾고 있다.


서산 천수만에 겨울철 ‘귀한 손님’ 황새가 찾아왔다.

9일 서산시에 따르면 부석면 창리 철새 생태공원 서산버드랜드 인근 농경지에서 황새 4마리가 먹이를 찾고 있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혔다.

황새는 천연기념물 제199호이자 멸종위기 야생동물 1급으로 지정돼 보호를 받고 있다. 가늘고 긴 붉은색 다리를 가진 게 특징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천수만에는 2~5마리의 황새가 계속해서 찾아오고 있다.

시는 철새 보호를 위해 천수만 일대 30ha에서 무논 조성, 볏짚 존치 등의 서식지 조성사업과 철새 먹이주기 행사를 꾸준히 펼쳤다.

한편 주민들은 “연초부터 황새가 찾아온 만큼 올해 지역에 좋은 일이 생길 징조”라며 반기고 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19-08-23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