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6월 16일 월요일 뉴스

2008년 6월 16일 월요일 뉴스

2008.06.14(토)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주요뉴스

전국 최고 브랜드 ‘토바우’ 육성

충남도는 충남 한우 브랜드인 ‘토바우’를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 5년간 368억원을 집중 투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지사, 도내기업인 일본시장개척활동 지원

일본순방 셋째날인 이완구 지사는 2008벤처테크노 일본상담회에 참여한 도내기업의 수출상담회장을 찾아 기업인들의 일본 시장개척활동을 지원했습니다.


道, 전국 최고 브랜드 ‘토바우’ 육성
-2012년까지 369억 투입, 양질의 우량송아지 생산 박차 -

충남도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개방 시기가 다가옴에 따라 충남 한우 브랜드인 ‘토바우’를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사업 계획을 세웠습니다.

올해부터 2012년 까지 5년 동안 총 368억원을 투자해 전국 넘버 원 한우브랜드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안정적인 사료공급을 위한 토바우 전용 사료 공장을 신설, 운영하고 우량송아지 생산, 공급을 위해 철저한 사양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쇠고기 이력 추적 시스템을 도입해 미국 쇠고기 수입으로 인해 불거진 안전 축산물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입니다.


이완구 지사, 도내기업인 일본시장 개척활동 지원
-2008벤처테크노일본상담회장 찾아
-동경 춘산장, 백제문화 한․일 심포지엄 참석-

이완구 지사는 일본 순방 셋째날인 13일,
2008 벤처 테크노 일본상담회에 참여한 도내 14개 기업의 수출상담회장을 찾아
기업인들의 시장개척활동을 지원했습니다.

일본상담회는 충남도와 충남테크노파크가
도내 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벤처기업의 시장 활로를 개척하기 위해 주최한 것으로 이번 상담회에 일본 50개 업체에서 90명의 바이어가 참여했습니다.

int

또한 이 지사는 이날 오후 동경 춘산장에서
일본 역사학자와 교수, 경제인 및 교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백제문화 한․일 심포지엄에 참석하고, 일본 내에서 백제문화제 홍보와 백제 문화에 대한 민간차원의 교류를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줄뉴스

부동산특별조치법 등기절차 6월 말까지 완료
충남도는 등기부의 소유권 기재사항이 실제권리자와 일치하지 않아 재산권과 소유권 행사를 제대로 하지 못한 부동산 소유자를 위해 실시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등기절차가 이달 말에 종료 됨에 따라 서둘러 등기신청을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충남도청 이중원씨 토목시공기술사 합격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지난 2일 제 84회 기술사 합격자 703명을 최종 확정 발표했습
니다. 이날 발표한 합격자 중 충남도청 이중원씨가 국내 기술계통 최고 권위 자격인
토목시공기술사 시험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 우리 국민들은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우려로 안전하고 올바른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충남의 한우브랜드인 토바우가
안전한 먹을거리의 새로운 지표가 되길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cni뉴스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