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상월명품고구마축제 9월 22~23일 개최

오는 9월 22~23일 이틀간 다채로운 체험행사 준비 한창

2012.08.26(일) 16:07:38논산시청(jh0110@korea.kr)

고구마캐기 체험.

▲고구마캐기 체험.


제4회 상월명품고구마축제가 오는 9월 22~23일 이틀간 금강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땅 속의 건강 보물, 상월명품고구마!’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다.
 
축제 개최 한달여를 앞두고 상월명품고구마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기범)는 지난해보다 한층 차별화된 명품 축제로 거듭나고자 분주하다.
 
축제추진위는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즐거움을 돋우기 위해 트로트계 양대 산맥 중 한명인 가수 남진씨를 초대해 ‘남진가요쇼’를 비롯해 인기가수와 직접 무대위에서 연주하는 그룹사운드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한다.
 
아울러 상월명품고구마캐기, 군고구마 무료체험, 고구마케익 만들기, 고구마 인형만들기 등 고구마를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해 어린시절 동심과 향수를 같이 느낄 수 있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축제기간 중 농민 소득 향상을 위해 고구마 외에도 논산을 대표하는 다양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개설하고 관광객 편의를 위해 우체국 택배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축제관계자는 “최근 고구마가 항암과 혈압조절, 다이어트 등 최고 식품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만큼 축제를 통해 우리지역 고구마의 우수성을 대대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정 계룡산을 에워싸 돌풍이 많은 지형적 요건과 기온 편차가 큰 기후 조건으로 50여년전부터 고구마를 집단 재배하고 있는 논산시 상월 지역 고구마는 타지역에 비해 당도는 물론 맛과 모양이 뛰어나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한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12-1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