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지역신문뉴스

충남넷 미디어 > 생생뉴스 > 지역신문뉴스

논산여상, 일본 구마모토 중앙고와 자매결연 40주년 홈스테이 진행

2024.05.30(목) 17:48:56놀뫼신문(nm4800@daum.net)

논산여상, 일본 구마모토 중앙고와 자매결연 40주년 홈스테이 진행 사진



논산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조한호)와 일본 구마모토 중앙고등학교가 올해 자매결연 40주년을 맞이했다.
양교간 자매결연은 구마모토 일일신문사의 히라노씨의 주선으로 시작됐다. 당시 논산여상 故 이용구 이사장과 구마모토 중앙고 이세지사부로 이사장은 1984년 10월 20일 구마모토에서, 11월 14일에는 논산에서 각각 자매결연 조인식을 거행했다.
양교는 지난 40년 동안 학생 예술 작품 교류, 상호문화 소개 및 자료 제공, 장학금 지급, 수학여행단 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왔다. 코로나19 팬데믹 동안에도 온라인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끊임없는 소통을 이어갔다.
특히 양교의 홈스테이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도 일본 구마모토 중앙고 홈스테이 방문단(인솔교사 1명, 학생 5명)이 5월 27일 입국하여 6월 1일까지 5박 6일 동안 한국에 머물며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하게 된다. 
조한호 교장은 "양교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양교의 우정과 협력이 더욱 강화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