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사는이야기

충남넷 미디어 > 사람세상 > 사는이야기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 가는 곳마다 자원봉사자들의 손길이 느껴져

아산시 외암민속마을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다.

2023.10.22(일) 20:13:51아산지기(isknet@hanmail.net)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마을에서 10월 20일 부터 3일간 ‘아트밸리 아산 제22회 외암민속마을 짚풀문화제가 열렸다.
올해 짚풀문화제는 ‘짚&풀, 과거와 미래를 엮다’라는 주제로 어느 해보다 정체성과 정통성을 ‘짚풀문화’에 두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아울러 아산시 자원봉사센터는 2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을 행사장 요소요소에 배치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행사장및 관광안내를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도록 하였다.
이날의 개막식 하이라이트는 줄타기 공연이었다. 보는 사람마다 가슴 졸이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남사당 줄타기 공연이 500년 전 조선 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외암마을의 풍경과 맑은 가을하늘을 배경으로 펼쳐졌다.

이어서 아산 시그니처 한복 패션쇼가 열렸다. 아산시를 대표하는 시조(市鳥) 수리부엉이와 시화(市花) 목련, 시목(市木) 은행나무까지 총 3가지를 활용해 디자인한 한복은, 자수와 전통 금박으로 수를 놓아 화려함을 더했다.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마을에서 속마을 짚풀문화제’가20일 ‘아트밸리 아산 제22회 외암민 열렸다.
올해 짚풀문화제는 ‘짚&풀, 과거와 미래를 엮다’라는 주제로 어느 해보다 정체성과 정통성을 ‘짚풀문화’에 두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