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부여5일장 임시시장 이전 개장 성공

2009-10-01 | 관리자


-추석명절 앞두고 임시시장 고객들 입추의 여지 없어-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문화·관광형시장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명실상부한 백제왕도 부여의 관광특화시장을 조성키 위해 부여 5일시장을 백강공영주차장으로 이전 개장하고 1년간 임시시장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임시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5,600여평의 임시시장에 1,600여평의 고객 및 상인주차장 확보하고, 천막걸이용 전주 20여개와 수도시설 등시장 개장에 만전을 기했으며 개장식 날 이벤트 행사도 가졌다.

또한, 노점상 및 일반점포들의 영업에 지장이 없도록 많은 배려를 한 결과 지난 부여 장날에는 350여 노점상이 입점해 입추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많은 고객이 북적이며 전통 5일 장날의 맛과 멋이 느껴지는 토속장터가 연출되 문전성시를 이루었다.

부여시장 문화관광형 및 시설현대화 조성사업은 총사업비 118억(국비51억, 도비17억)으로 전통 문화 체험장, 지역 특산물 판매장, 야외 공연장 설치는 물론 문화체험 콘텐츠 개발, 공공디자인 개발 등 명실상부한 5일시장으로서의 기능과 모습을 갖춘 백제왕도 전통시장으로 건축된다

군은 임시시장 주변 도로점거 등 불법노점상에 대해 강력하게 대처하고 지속적인 근절 대책을 수립해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고 추석명절을 맞아 군민의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