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세계인이 함께하는 세계대백제전 성공 다짐

2010-01-04 | 관리자


- 2010 주요업무보고회 개최 -

부여군(군수 김무환)은 30일 회의실에서 2010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꿈과 희망, 미래가 있는 세계역사도시 백제왕도 부여를 가꾸기 위한 내실있고 알찬 업무계획에 대한 추진방안 등을 보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무환 군수는 보고회에 앞서 “2010년은 세계대백제전의 해, 충청방문의 해, 한국 방문의 해”라고 말하고, “군정 10역점사업을 중심으로 앞선 감각과 열린 마인드를 가지고 수준 높은 군정을 추진하는 한편, 백제역사도시조성 사업, 사비왕궁원조성 사업 등 대단위 국가 사업들을 차질없이 진행시켜 나가줄 것”과 “녹색성장이 신국가 패러다임인 만큼 친환경 녹색성장에 초점을 두고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것”을 당부했다.

특히 “백마강 살리기 사업을 부여의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활용하고, 이를 다시없는 기회로 삼아 부여만의 차별화, 특성화된 사업들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 2010세계대백제전 성공개최
군은 「세계인이 함께하는 세계대백제전 성공 개최」, 「대한민국 명품브래드 굿뜨래 농업 육성」, 「전국 제1의 효자군 및 함께하는 복지실현」, 「꿈과 희망, 미래가 있는 살기좋은 부여 건설」을 2010 군정의 틀로 정하고, 2010 세계대백제전 개최 및 관광객 유치 홍보 총력, 제8회서동연꽃축제 및 제2회 백제정원축제 개최, 문화유산의 저변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창조적 문화예술진흥 및 부여군충남국악단 운영 활성화 등을 통해 차별화되고, 특별함이 있는 백제문화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황포돛배 유람선 건조 등 관광인프라 확충, 문화관광형 시장 조성 및 굿뜨래 음식특화거리 조성, 특색있는 테마가로경관 및 주요도로변 생태공원 조성 등 2010 세계대백제전의 기반을 확고하게 구축해 나갈것을 다짐했다.

▲ 전국 명품브랜드 “굿뜨래” 매출 증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굿뜨래 농업 육성을 위해 굿뜨래 부여8미 지역특화품목의 고품질 생산기반 구축, 경쟁력 있는 굿뜨래 브랜드 경영과 전략적 마케팅, 굿뜨래 버섯특구 성장 인프라 구축 등 고품질 친환경 기능성 농·특산물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며,

▲ 전국 제1의 효자군 완성
전국 제1의 효자군 및 함께하는 복지 실현을 위해 고령친화모델 시범사업 착공 및 U-Care 시스템 운영, 장수노인수당 지속 운영, 노인어르신 일거리 창출 및 발굴로 사회참여기회를 확대해 나감으로써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생활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는 한편, 저소득층의 기본생활 안정 및 재활사업 지원, 장애인 복지증진 및 사회적응력 제고, 여성의 사회활동 활성화 기반 구축, 다문화 가족 및 한부모 가정 생활안정지원 등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 저탄소 녹색성장
특히, 저탄소 녹색성장은 신국가 패러다임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추진 및 굿뜨래 웰빙마을을 조성함은 물론 녹색성장을 위한 친환경 농법 지원을 위해 기후변화에 대응한 저탄소 녹색농업기술 보급, 소비자 중심의 친환경 과채류 생산지원, 천적을 활용한 해충방제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친환경 우수기업 유치 및 전국단위체육행사 적극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아동희망프로젝트 운영,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방과후 아카데미 운영, 인재육성 장학기금 지속 조성 등 활력있고, 살맛나는 글로벌 미래인재 육성으로 꿈과 희망, 미래가 있는 살기좋은 부여를 건설해 나갈 계획이다.




 

관리자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