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시군뉴스

태안군, 행정자치부 재정분석 결과 ‘우수’

2014-12-29 | 공보계


태안군, 행정자치부 재정분석 결과 ‘우수’
-태안군 충남에서 유일하게 "가‘ 등급으로 우수, 2015년도 교부세 인센티브 수여-


태안군이 지방재정분석 결과 ‘가’ 등급으로 ‘우수단체’에 선정돼 내년도 교부세 인센티브를 받게 됐다.

태안군에 따르면 군의 재정운영 책임성을 확보하고 군 스스로 재정확충과 세출절감 등 자구노력을 해온 결과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한 ‘2013회계연도 지방재정분석’에서 종합 ‘가’ 등급으로 우수단체에 선정됐다.

이번 분석은 행정자치부에서 244개 全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건전성 △재정효율성 △재정운용노력 등 2013회계연도 지방재정 운영전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특?광역시와 도는 ‘가’부터 ‘다’까지 3등급, 시?군?구는 ‘가’부터 ‘마’까지 5등급으로 구분 확정했다.

분석결과 2개 특?광역자치단체 및 태안군을 포함한 25개 기초자치단체 등 총 27개의 자치단체가 종합 ‘가’등급으로 확정됐으며, 충남에서는 태안군이 유일하게 ‘가’ 등급으로 선정됐다.

특히, 군은 통합재정수지비율, 실질수지비율, 관리채무비율 등 9개 분석지표로 평가된 ‘재정건전성’에서 지난해 ‘나’등급에서 ‘가’등급으로 상승하며, 건전한 재정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태안군 관계자는 “이번 분석 결과를 계기로 지방재정의 건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보계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1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