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간월암의 비내리는 6월 풍경

서해와 간월암의 조화, 아름다운 6월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리 16-11

2024.06.16(일) 12:48:13 | 아빠는여행중 (이메일주소:bhy1468@naver.com
               	bhy1468@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

오랜만에 바다가 아름다운 간월도를 향합니다. 비가 내리는 주말이지만 아랑곳하지 않고 가는 것은 비릿한 바다 향기를 맡고 싶었기 때문인데 6월의 초록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비 내리는 주말도 좋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2

흐린 하늘을 닮은 바다가 아주 잔잔합니다. 멀리 간월항이 보이고, 여유 있게 자리 잡고 있는 배들도 바쁜 새벽을 잊고 쉬고 있는 듯 여유가 넘칩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3

오랜만에 찾았더니 간월도 굴탑이 세워져 있었고, 간월암이 보이는 스카이워크도 아름답게 만들어져 있어 바다 위를 산책하면서 서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설치되어 있는 원형의 조형물에는 간월암이 그림처럼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4

스카이워크의 형태는 고래의 뼈를 형상화한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뭔가 밋밋했던 간월도를 다이나믹하게 만들어 놓은 것 같아서 흥미롭게 걷고 바라보고 감상을 하느라 한동안 정신없이 돌아다녔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5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6

멀리 보이는 간월도를 향합니다. 스카이워크에서 바라보는 모습도 비 내리는 감성이 가득했는데 초록이 어느새 짙어져 여름이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7

비가 그리 많이 내리지는 않아 비닐우산을 쓰고도 걸을 수 있을 정도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간월암으로 향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도 많지 않아서 여유 있게 돌아볼 수 있었던 시간, 가끔 비 내리는 바다가 보고 싶은 이유가 이런 여유에 있습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8

간월암의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군데 군데 보이는 사람들의 모습도 간월암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면서 사람도 풍경이라는 말을 실감하게 합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9

간월항의 중심, 빨간 등대가 보이고 바다낚시를 즐기고 있는 분도 볼 수 있는 비 내리는 날의 간월도 여행은 6월의 또 다른 풍경을 즐기게 합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0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1

간월암은 제가 봐왔던 사찰 중에 바다와 가장 가깝게 자리한 절이어서인지 멀리 보이는 바다 위에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곳이어서인지 가까운 곳에 있어 생각나면 올 수 있는 것이 고맙게 느껴집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2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3

간월도를 지키는 나무가 두 그루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한 그루는 팽나무이고 또 한 그루는 사철나무라고 생각합니다. 두 나무 모두 세월의 무게를 느끼게 할뿐더러 간월도를 더욱 아름답고 풍성하게 만들면서 세월까지 느낄 수 있도록 해 줍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4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5

바람에 흔들리는 풍경 소리가 잔잔하게 깔리면서 한 폭의 영화를 상상하게 만드는 간월암은 작지만 커다란 울림으로 비 내리는 주말 아침을 더욱 진한 6월로 만듭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6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7

모든 것이 조용합니다. 잔잔하게 내리는 빗소리만 간혹 들릴 뿐 사람 인기척도 없는 간월암은 사색에 잠기게 하고, 일 년의 반을 살아 온 나를 뒤 돌아보게 만듭니다. 하나 하나 생각할 수 있는 것이 오늘 간월암이 주는 선물 같다는 생각을 하면서 조용한 산책을 계속합니다.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8

조금 전까지 바다낚시를 즐기던 분이 보이지 않는 것을 보면 자리를 옮긴 것 같습니다. 한참을 바라보고 있었지만 고기를 낚는 모습은 보지 못했는데 한 마리 정도 커다란 물고기가 잡혀 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갖게 됩니다. 같은 시간 바다를 바라보면서 생각에 잠긴 동지애라고 할까요? ㅎㅎ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19

간월암의비내리는6월풍경 20

비 내리는 서해가 참 좋았습니다. 여름이 되면 휴가 계획을 세우기 시작할 텐데 간월도와 간월암도 리스트에 넣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떠들썩한 관광지도 좋지만 이렇게 조용한 아침을 즐길 수 있는 곳도 여름휴가지로 좋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간월암
충남 서산시 부석면 간월도1길 119-29

 

아빠는여행중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아빠는여행중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