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5월 걷기의 즐거움이 있는 계룡시 두계천 생태길 탐방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정장리 471-1

2024.05.15(수) 10:36:59 | 혜영의 느린세상 (이메일주소:auntlee49@naver.com
               	auntlee49@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진정으로 걷기를 즐기는 사람은 그 자체가 즐거워서 걷는다고 합니다. 꾸준하게 땅을 밟고 나아가면서 지적인 균형감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진정으로 걷기를 즐기는 이유는 걷는동안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고 자기도 모르게 한결같이 조용하게 사색에 빠질 수 있기때문이라고 합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1

한 여름이 되면 이곳은 항상 많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입니다. 여름에 물놀이장이 운영되기 때문입니다. 이곳에서는 가끔 장터도 열리고 계룡시에서 근무하는 군인들의 가족의 행사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2

계룡시는 지난해 사회안전지수 살기 좋은 지역 충청권 1위, 2022년 교통안전지수 전국 최우수, 2023년 재정분석평가 전국 최우수 자치단체 선정,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 평가 최우수 등급(SA) 달성,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곳입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3

5월 들어서 날이 흐린날이 더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래도 걷기 위해서 계룡시의 두계천의 생태하천길을 탐방해보았습니다. 사람이 노력하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극복할 수 있다는 인정승천(人定勝天)의 자세로 열과 성을 다해 살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4

계룡시의 몇년전에 신도안면 두계천 생태공원 내에 친수공간을 조성해두었습니다.  갈대 및 수생식물원, 스토리가 있는 산책로 및 쉼터를 조성했으며 수변 생태계를 복원해두었습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5

두계천 친수공간 조성은 하천 환경을 개선해서 자연재해 등에서 사전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생태모험놀이터는 나이테관찰, 숲소파, 외나무다리, 인디언집, 징검다리, 캐재기, 통나무의자 등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즐기고 체험하는 생태체험 학습장입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6

잔잔하게 흘러내려오는 물줄기는 아래로 내려가서 금강에 합류를 하게 됩니다.  제가 가장 잘하는 운동중에 하나가 바로 걷기인데요. 걸다보면 행복이라던가 불행을 생각하지 않고 온전히 이 시간이 좋다고 느껴집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7

충청남도는 서해나 내포신도시를 중심으로 다양한 길이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저는 계룡시에도 그런 길을 조성해서 충남 방문의 해에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8

평일이어서 그런지 다니는 사람은 보이지 않아서 여유롭게 걸어볼 수가 있었습니다. 지리산을 오를 체력이 없어도  휴일 반나절밖에 시간이 없어도,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가능성은 열려 있습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9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사람들도 있어서 이곳에는 이정표를 비롯하여 교통표지판도 있습니다. 봄의 따뜻한 풍경에는 시간이 멈추는 순가니 있는데요. 그 순간을 함께할 수 있는 친구가 있으면 그것만으로 더욱 좋겠죠.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10

이 물놀이장은 이제 정비를 하고 여름에 다시 운영을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때론 걷다보면 길을 잃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을 때가 있습니다. 

5월걷기의즐거움이있는계룡시두계천생태길탐방 11

소박한 두계천을 거슬러 가는 길, 하늘엔 언제부턴가 하얀 비행운이 그어져 있는 것을 볼 때가 있습니다.  5월에 계룡시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두계천을 걸어보세요.


두계천생태공원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정장리 471-1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혜영의 느린세상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