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여행

드라마 촬영지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를 찾아서

충남 부여군 충화면 가화리 270

2024.03.20(수) 15:19:04 | 오르페우스 (이메일주소:poet314@naver.com
               	poet31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매표소

▲ 매표소


오늘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를 찾았습니다. 흔히 '서동요 테마파크'라고도 불리는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는 드라마에서 본 장소를 직접 찾아보고 다양한 문화체험은 물론 둘레길 산책도 즐길 수 있어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안내도

▲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안내도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1


매표소에서 관람료 성인 2,000원을 지불하고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에 들어서니 입구에 안내도와 함께 그동안 촬영했던 드라마의 장면이 보입니다. '태왕사신기', '계백', '대풍수', '육룡이 나르사', '구르미 그린 달빛' 등등 이렇게 멋진 드라마를 촬영한 장소라니! 입구를 들어서는 마음이 콩닥거립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2


드라마 촬영지는 대부분 멀리서 보면 예쁘지만 가까이 다가서면 건물의 완성도가 떨어져서 실망할 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의 세트장은 나름 완성도가 있어서 실제로 사람이 사는 곳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백제 왕궁

▲ 백제 왕궁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3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의 중심에 위치한 백제 왕궁입니다. 드라마 세트장답게 신라왕궁과 태자궁도 있지만 발길이 가장 먼저 닿은 곳은 백제왕궁이었습니다. <백제문화단지>에 복원된 최초의 백제왕궁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건물의 단청에서 느껴지는 색감은 오랜 세월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사실 이곳도 드라마세트장이라서 자세히 보면 단청을 그린 게 아니라 프린트를 입힌 거랍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4


백제왕궁을 둘러보다가 후원에 해당하는 장소에서 전통놀이를 즐기 수 있었습니다. 투호놀이는 물론 굴렁쇠 굴리기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었는데요. 온라인 게임의 시대에 전통놀이로 즐거움을 찾을 기회를 갖게 되어 좋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한 방문이라면 가족끼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5


사극에서 죄수를 벌하는 다양한 형틀도 놓여 있습니다. 죄인과 벌하는 사람으로 역할을 나눠서 체험을 즐기고 인증 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곤장과 의자형틀은 사극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데요. 사실 곤장은 장독으로 죽기까지 하는 무서운 형벌이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6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를 이곳저곳 관람하면서 드라마 속 명장면을 찾아보기도 하고 멋진 풍경을 만나면 사극의 배우가 되어 보기도 했습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7


드라마의 촬영 장소라는 특징 때문에 발걸음을 내딛는 곳마다 분위기가 새롭게 변해서 관람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시선을 돌리면 호족의 집이었다가 사찰이었다가 드라마의 장면처럼 빠르게 색다른 모습과 마주할 수 있는 것이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의 매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8


이곳은 좌평 부여선의 집입니다. 고급 관리의 관사로 극중 위사부와 친위대의 죄인취조, 수나라 사신 취조, 친위대원 선발, 무예대련, 선화공주의 숙소 장면을 촬영했다고 합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9


백제왕궁과 고급 관리의 집을 구경하고 나오니 일반 백성들이 살았던 초가 집들이 모여 있는 거리가 펼쳐집니다.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세월을 거슬러 과거의 모습과 마주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초가집과 다양한 소품들이 생동적입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10


어릴 적 살았던 시골의 집에도 토방이라고 작은 마루가 있었습니다. 초가집을 구경하기 어려운데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에는 기와집 못지않게 초가집도 많아서 우리의 전통 가옥 형태를 제대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11


봄 햇살을 머금고 빛나는 덕용저수지를 바라보다가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둘레길을 걸어보기로 했습니다. 수변데크길을 따라 출렁다리까지 산책하면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은 정말 보람이 될 테니까요.

덕용저수지 둘레길

▲ 덕용저수지 둘레길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건너편의 출렁다리

▲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건너편의 출렁다리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12


전국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 논산탑정호출렁다리와 충남 예산군의 예당호출렁다리에 비하면 길이는 짧지만 느낌은 색다릅니다.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둘레길을 걷는 동안 그 아름다움과 매력에 빠져들 수밖에 없었습니다.

드라마촬영지부여서동요역사관광지를찾아서 13


최근 부여군은 가족 단위의 체류형 관광지를 육성하기 위해 4성급 한옥호텔을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2025년 말에는 한옥호텔을 이용하면서 <부여서동여 역사관광지>와 둘레길을 거닐 수 있을 텐데요. 부여군이 추진하는 한옥호텔의 성공적인 준공을 기원해 봅니다.


부여서동요 역사관광지
충청남도 부여군 충화면 충신로 616
관람시간: 9:00-17:00(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성인 2,000원


 

오르페우스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오르페우스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