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문화·역사

2024 탕정온샘도서관에서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해요.

2023.12.13(수) 14:34:45 | 서영love (이메일주소:hush7704@naver.com
               	hush7704@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저도 어릴때 겨울방학이 있었던 것이 지금도 기억이 나지만 어떻게 보냈는지에 대해 기억은 잘 나지가 않습니다. 보통 성인이 되면 아이들이 학교를 갈 나이가 되면 다시 겨울방학에 대해 생각해보게 됩니다. 겨울방학은 많은 것을 새롭게 시도하고 배워볼 수 있는 시간입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1

아산시에 자리한 도서관중에 아산시 배방도서관은 휴관중이지만 이곳 탄정온샘도서관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2024 탕정온샘도서관 겨울방학특강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데요. 12월주에 선착순 마감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은 아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2

아산의 탕정온샘도서관은 충남 아산시 탕정면 한내로 209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탕정온샘도서관은 '웹툰' 특화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해 특화도서관 기반시설인 특화코너를 조성, 웹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3

아산탕정 온샘도서관의 안쪽에 들어오면 아산시민들이 2003년 한해에 좋아했던 도서 리스트를 볼 수가 있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4

이제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리본 무드등 만들기, 송년 특별프로그램,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디폼블럭 키링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할 수가 있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5

도서관에도 크리스마스 트리가 있어서 그런지 분위기가 따뜻한 온기가 돌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서관의 서비스중에서 보고 싶은 책, 서점에서 대출하는 서비스입니다. 도서관 희망도서를 집 근처 서점에서 신청하고 그 서점에서 대출 및 반납하는 서비스입니다. 희망도서를 수령하는데 단축된다는 서비스입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6

겨울방학을 맞이해서 도서관을 찾아온 사람들이 책을 읽으면서 겨울에 지식의 살을 채우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7

웹툰은 웹(Web)과 Cartoon(만화)의 합성어로 다음이나 네이버 등 각종 플랫폼 매체에서 연재되는 디지털 만화를 의미합니다. 탕정온샘도서관은 웹툰에 특화된 곳이기도 합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8

웹툰 스토리가 인기를 끌게 되면 영화나 드라마, 오페라를 만들 수 있고, 이순신 장군이나 원균 장군 등 등장인물들의 캐릭터를 상품화해 게임산업으로도 발전시킬수 있기에 이순신을 특화할 것이라고 합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9

요즘에는 도서관에서 친한 지인들과 같이 볼 수 있는 영화관과 같은 공간을 따로 조성을 해두었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10

도서관은 비용을 거의 들이지 않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모든 책을 사서 볼 수는 없지만 적어도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도서를 만나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2024탕정온샘도서관에서겨울방학특강수강생을모집해요 11

단순히 도서관의 역할을 벗어나 문화와 여가, 체육활동까지 할 수 있는 곳으로 활용되고 있어서 지역의 핫플이 되기도 하고 방학과 같은 여유시간에는 새로운 배움을 청해볼 수 있습니다.


탕정온샘도서관
충남 아산시 탕정면 한내로 209  

 

서영love님의 다른 기사 보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서영love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