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지역신문뉴스

<서산>?청심회 ‘제4회 궁중민화展’ 개최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서산문화원 예랑전시실

2022.12.15(목) 01:53:55 | 서산시대 (이메일주소:vmfms0830@naver.com
               	vmfms0830@naver.com)

청심회 ‘제4회 궁중민화展’ 포스터
청심회 ‘제4회 궁중민화展’ 포스터

청심궁중민화연구회는 12일(월)부터 16일(금)까지 서산문화원 예랑전시실 2층에서 ‘제4회 청심히 궁중민화展’이 열리고 있다.

충청남도와 서산시, 서산시의회가 후원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역 주민의 창의적 문화·예술 동호회 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난 3월부터 10월까지 서산문화원에서 배움의 열기를 이어나간 결과물이다.

청심회 ‘제4회 궁중민화展’ 
청심회 ‘제4회 궁중민화展’ 

유소정 지도강사는 “열심히 배워서 전시를 하다보면 자존감도 올라갈 뿐만 아니라 용기도 생긴다”며 “열심히 배우다 보면 언젠가는 또 선배들이 되어 후배들을 지도하게 될 것”이라고 격려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하여 멋진 작가님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덕담해다.

한편, 민화는 조선 후기 백성들에 의해 그려진 순수생활 실용성 그림으로 나쁜 기운을 몰아내는 ‘벽사’와 복을 불러들이는 ‘길상’의 의미로 건강, 장수, 다산, 부귀, 영화 등의 꿈과 소망을 담은 민중들의 그림이다. 이중에서도 특히 궁중민화는 궁중회화와 민화를 함께 연구하는 장르라 할 수 있다.

청심회 회원들과 함께

청심회 회원들과 함께참여한 17인의 회원은 다음과 같다.
김경희, 김미경, 김미정, 김민채, 김신영, 김영란, 박성순, 박은숙, 배상이, 오현주, 이기숙, 이난주, 이보미, 조정윤, 지유진, 최영란, 허윤서

 

서산시대님의 다른 기사 보기

[서산시대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