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는이야기

도전!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

전통시장도 살리고 환경도 살리고

2022.09.02(금) 10:20:04 | 충남희망디자이너 (이메일주소:youtae0@naver.com
               	youtae0@naver.com)

이 글은 충청남도 도민리포터의 글입니다. 충청남도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1960년대 이후 빠른 속도의 경제성장 결과 물질적 풍요로움을 누리고 있으나, 지속적인 도시화와 인구증가, 소비생활의 활성화는 다양한 형태의 환경문제를 유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편리성 추구와 일회용품 사용의 일상화는 무절제 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이어지면서 자원의 낭비는 물론 소각이나 매립 시 여러 가지 환경문제를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1회 용품 중 플라스틱은 우리의 자연환경을 파괴·위협하고 있습니다. 극지방의 해빙 속에서 플라스틱 조각들이 발견되었으며, 바다에 버려진 플라스틱 쓰레기는 바다거북, 돌고래, 고래 등 해양생물을 죽게 만들고 산호초 서식지 파괴되고 있습니다. 직경 5mm 이하의 미세한 플라스틱 조각은 하수 처리 과정에서 걸러지지 않고 곧바로 강과 호수, 해양에 유입되어 조류와 물고기, 홍합, 동물성 플랑크톤 등이 이를 먹게 됨으로써 우리의 식탁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가정마다 일회용품 사용이 증가하면서 쓰레기 배출량도 크게 늘어서 처리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1회용 비닐봉지 사용 억제를 도모하기 위해 천안시 자원봉사센터 ‘도전! 플라스틱 제로’ 1365 가족자원봉사단(이하 가족자원봉사단)은 지난 27일 남산전통중앙시장에서 도전! 플라스틱 제로 캠페인(재래시장 장보기)을 열었습니다.

캠페인 현장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희망디자이너님의 SNS]
  •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foodnd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