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화면컨트롤메뉴
인쇄하기

사람들

홍성군 휠체어펜싱 국내 최강 재확인

2022.02.14(월) 11:28:54 | 도정신문 (이메일주소:scottju@korea.kr
               	scottju@korea.kr)

 

홍성군휠체어펜싱국내최강재확인 1

권효경·김건완·김동훈·조영래 등
올해 국가대표 8명 중 4명 선발


[홍성]충남 홍성군이 다시 한번 국내 휠체어펜싱 최강자로서의 면모를 과시했다.

홍성군에 따르면 2022년 휠체어펜싱 국가대표 선수 선발 결과 총 8명 중 4명이 홍성군 선수가 선발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휠체어펜싱 국가대표는 남자 5명, 여자 3명 등 총 8명으로, 이 중 조영래(남, A등급), 권효경(여, A등급), 김동훈(남, B등급) (이상 홍성군 장애인 직장운동경기부 소속), 김건완(남, A등급, 홍성군 장애인펜싱협회 소속) 등 4명이 홍성군 선수다.

이번에 선발된 선수들은 올해 말까지 대한민국을 대표해 각종 국제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10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3회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 홍성군 소속 선수가 메이저 국제대회에서 입상하는 기록을 세울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홍성군은 전통적으로 휠체어펜싱에 강세를 보였다. 2020년 7월에 직장운동경기부를 출범하면서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홍성군 휠체어펜싱 선수들이 충남도 최초 6관왕 달성을 비롯해 금9, 은8, 동7 개의 메달을 휩쓸며 전국 최고의 실력을 과시한 바 있다.
/홍성군 제공

 

도정신문님의 다른 기사 보기

[도정신문님의 SNS]
댓글 작성 폼

댓글작성

충남넷 카카오톡 네이버

* 충청남도 홈페이지 또는 SNS사이트에 로그인 후 작성이 가능합니다.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